2008년 1월 24일 목요일

인간 이후의 생명 세계 (Life After People) - 미국에서만 방영


위의 제목(↑)을 클릭해서
(미)히스토리 채널 웹사이트로 가면 맛보기 영상을 영상의 섹션별로 감상 가능함.


※ 이런 다큐 바로 못 볼때면 미국에서 안 태어난 게 약간 아쉽다. 국내 히스토리 채널 시청자 게시판에 적힌 관리자의 글을 보니 빨라도 5개월 후에나 방영권을 살 것 같다. 죈장이다. -.-;
우리는 영상이 뜰 때 까지, 맛보기 영상이나 보고 침이나 흘리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히스토리 채널의 가상 다큐 “인간 이후의 생명 세계 (Life After People)”가 21일 뉴욕타임스 등 해외 언론의 화제에 올랐다.

인간이 당장 사라진다면 지구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인류 문명은 어떤 운명을 맞고 애완동물들은 어떤 처지에 놓이며 지구 환경의 복원 과정은 어떠할까. CG와 전문가들의 설명은 그 가상 미래를 생생하게 보여줬다는 평을 받는다.

지하철 공간은 거대한 물탱크 역할을 하다가 벽과 지지물이 무너지면 그 속으로 도로의 모든 것들이 추락하고 쌓인다. 상수 시설과 배수 시설도 자연의 힘 앞에 무너져 사라진다.

에펠탑은 관리를 하지 않으면 수십 년 내 쓰러진다. 버려진 고층 빌딩들은 수백 년 내에 새와 쥐와 식물들이 각축을 벌이는 ‘수직 생태계’로 바뀐다. 후버댐 등 튼튼한 구조물은 비교적 오래 갈 것이지만 연체동물 등 작은 동물들이 작동을 멈추게 할 것이다. ‘다행히도’ 핵발전소는 저절로 그리고 서서히 폐쇄될 것이다.

고양이는 야생화되어 살아남을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애완동물들은 인간이 없이는 생존할 수 없다. 바퀴벌레와 쥐는 음식 쓰레기가 줄어들면서 입지가 좁아진다. 쥐는 살아남겠지만 큰 동물의 먹이가 되어 개체수가 준다. 바퀴벌레도 명백히 생존하겠지만 도전이 있다. 추운 겨울을 인간의 도움 없이 견뎌야 하는 것이다. 곰과 늑대 등 야생 동물들은 인간이 사라진 도심으로 몰려올 것이다.

그러나 최대의 승자는 식물이다. 그 출발은 미약할 것이나 수십 년 내에 인간이 건설한 모든 것을 식물들이 뒤덮게 된다. 음식 저장고 및 화장실로 사용하고 있는 바다는 곧 건강을 되찾을 것이다.

CD 등 디지털 미디어의 저장 수명은 150년을 넘지 못한다. 한 과학자는 현대 기술이 발전했으나, 이집트 시대의 진흙판 만큼 오래 남을 것을 만들어내지 못했다고 평했다. 라디오와 TV 방송 전파는 다른 별에 이르기 전 - 즉 수 광년을 가지 못하고 - 소음으로 사라질 것이다. 인간이 지구에 존재했다는 기록이 거의 남지 않게 되는 것이다.

지구의 나이 45억년을 24시간으로 줄여보면 인간이 존재한 시간은 고작 30초에 불과하다. 지배자 인간은 지구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고 변화시켜왔다. 화제의 다큐는 인간이 지구 및 생태계에 끼친 막대한 영향을 되돌아보게 한다.

글 출처 : 김화영 기자 (저작권자 팝뉴스)


오늘 모 다큐클럽에 들어갔더니 벌써 DVD(받아보니 TV립이더라눈;)립  영상이 올라와 있더군요.

무려 2.2GB 짜리 Life.After.People.720p.HDTV.x264-HeRMeS.mkv 파일이 드디어 어둠의 루트에 나돌고 있네요.

아직은 한글 자막이 없어서 보려면 좀 깝깝스럽겠네요.
리스닝이 약해서... 영어자막이라도 뜨면 좋으련만...
누군가 자막을 만들고 있을지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26일 경에 DS립이라고 새로 떴는데, 이전의 TV립 보다는 약간 화질이 개선된 것 같다.
쫌만 더 기둘리면 DVD립이 뜰지도...

아래는 DSR 스샷

(영상에 보이는 원판 그대로의 화질일 껄;;; 눈으로는 영상과 스샷의 화질 차이를 못 잡아내겠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