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17일 목요일

방송국 사이트에서 전체화면(Full) 보기 안 될 때의 조치법

방송국 사이트에서 전체화면(Full) 보기 안 될 때의 조치법

※ KBS, EBS, MBC 등의 방송국 동영상 화면을 전체화면으로 크기 변경하였음에도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오는 현상은 아래의 방법대로 변경한 후 이용하면 된다.

:: 테스트 환경 ::
- DirectX 9.0c 버전
- Internet Explorer6.x 버전
- WMPlayer 9.x 버전

※ 다른 버전으로 조합된 환경이라면 설정에 차이가 있거나 아래대로 해도 안 될 수도 있다. 혹시 따라하시다가 안 되는 분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해당 환경(버전)에서의 FAQ문서를 참조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시작 메뉴 -> 실행 클릭 -> 실행 창의 열기에 wmplayer 를 타이핑한 후 -> 확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가 실행되면 -> 도구 -> 옵션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옵션 창이 뜨면 -> 플레이어 탭에서 위의 이미지에 보이는 그대로 선택한 후, 적용 버튼(만) 클릭한다.(아직 확인 버튼은 클릭하지 말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성능 탭으로 이동 -> 제일 하단부의 비디오 가속 항목의 고급 버튼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비디오 가속 설정 창이 뜨면 -> 위의 이미지에 보이는 그대로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한 후, -> 성능 탭으로 다시 돌아가면, 적용 버튼(만) 클릭한다.(아직 확인 버튼은 클릭하지 말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네트워크 탭으로 이동하여 위의 이미지에 보이듯이 TCP, HTTP 항목만 체크하고, 나머지는 체크해제한 후, -> 적용 버튼 클릭 후 ->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위의 모든 설정을 저장한다.


+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를 닫고, 방송국 사이트에 가서 전체화면(Full) 전환이 잘 되는지 확인한다.
+ 그대로 따라만 했다면 아무 이상없이 잘 나올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