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4월 23일 월요일

시간을 달리는 소녀(時をかける少女, 2006):재패니메이션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에 DVD가 발매 되었다더니, 벌써 어둠의 루트에 나돌기 시작하고 있슴.
너무 오래 기다려왔던 작품이라 기대가 많이 됨.

[정보]
'하라다 토모요'가 주연한 1983년 개봉한 일본영화를 먼저 보고 난 후에 아래의 애니메이션을 보시면 재미가 배가될지도 모르겠네요. (2권 완결의 만화도 나돌고 있더만요.)
제 경우엔 영화판 -> 만화 -> 애니메이션 순으로 보게 되네요.

'시간을 달리는 소녀'에 대한 얘기를 일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으니, '시간을 달리는 소녀' 작품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을 알고 싶으시면, 검색해보세요.



시간을 달리는 소녀(時をかける少女, 2006)
 
제 작 노 트

▷ 장 르 : SF
▷ 분 류 : 극장판
▷ 원 작 : 츠츠이 야스타카(筒井康隆)
▷ 각 본 : 오쿠데라 사토코(奧寺佐渡子)
▷ 감 독 : 호소다 마모루(細田守)
▷ 미 술 : 야마모토 니조(山本二三)
▷ 캐릭터디자인 : 사다모토 요시유키(貞本義行)
▷ 음 악 : 요시다 키요시(吉田潔)
▷ 노 래 : 오쿠 하나코(奧華子)
▷ 성 우 : 나카 리이사(仲里依紗), 이시다 타쿠야(石田卓也)
▷ 성 우 : 이타쿠라 미츠타카(板倉光隆), 타니무라 미츠키(谷村美月)
▷ 성 우 : 카키우치 아야미(垣內彩未), 세키도 유우키(關戶優希)
▷ 성 우 : 하라 사치에(原沙知繪)
▷ 제 작 : 카도카와서점(角川書店), 매드하우스(マッドハウス)
▷ 배 급 : 카도카와헤럴드영화(角川ヘラルド映畵)
▷ 수 상 : 2006년 제31회 호우치영화상 특별상
▷ 수 상 : 2006년 제61회 마이니치영화콩쿨 애니메이션 영화상
▷ 개봉일자 : (일) 2006년 7월 15일
▷ 제작년도 : 2006
줄 거 리

"어느 날, 과거로 날아갈 수 있는 능력이 생겼다!"

고등학교 2학년생인 곤노 마코토(紺野眞琴)는 고장난 자전거 때문에 교차로에서 한바탕 날아가는 사고를 당한 후부터 시간을 뛰어 넘을 수 있는 능력을 얻는다. 숙모인 요시야마 카즈코(芳山和子)에게 그 능력에 대해 상담하자 그것은 '타임 리프(タイムリ-プ)'라는 것으로, 마코토 또래의 여자아이에게 종종 일어나는 일이라고 알려준다. 확실히 기억에 남아 있는 시간으로 갈 수 있다는 것이다. 마코토는 반신반의했지만 문득 그 힘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깨닫게 되자 아무 주저없이 그 능력을 일상에 대한 불만과 욕망 해소에 사용한다. '이제부터 세상은 나의 것이다!'

장미빛 인생을 꿈꿨으나 단짝으로 지내던 한 반 남자친구 마미야 치아키(間宮千昭)와 츠다 코스케(津田功介)와의 관계도 바뀌기 시작한다. 마코토는 또래 여자애들과 어울리기 보다는 방과 후마다 셋이 어울려 야구 비슷한 것을 하는 게 낙이었다. 교제라기 보다는 서로 시간을 때우는 관계였고 그런 시간은 계속될 것이라 생각했었다. 그런데 치아키로부터 사랑 고백을 들은 마코토는 당황한 나머지 과거로 타임 리프해 억지로 고백을 없었던 것으로 만든다.

궤도수정된 '과거'. 고백이 사라진 '현재'. 그런데 그 치아키에게 동급생인 유리(友梨)가 고백을 한다.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행동하는 치아키. '얼마 전에 나한테 고백한 주제에!' 이런 상황이 마땅치 않은 마코토. 게다가 코스케를 좋아하던 하급생 카호(果穗)의 상담까지 받게 되어 버린다. 이제까지 3명의 우정이 계속되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마코토의 바람은 타임 리프 덕분에 일변하며 위험한 상황으로까지 치닫는다. 숙모인 카즈코는 "사귀어 버렸으면 좋았을텐데..."라며 태평한 충고를 건넬 뿐이다. 마코토는 카호의 사랑을 이뤄주기 위해 타임 리프로 동분서주하는데...



작 품 소 개

"명작의 애니메이션 부활전!"

1965년 소설가 츠츠이 야스타카(筒井康隆)에 의해 쓰여진 단편 [시간을 달리는 소녀(時をかける少女)]는 발표되자마자 수많은 소년소녀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최고의 10대 소설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이후 40년에 걸쳐 이 작품은 드라마와 영화 등으로 수없이 영상화되며 그 때마다 시대를 반영한 새로운 청춘 이야기로 재탄생했다. 그리고 2006년. 17살의 새로운 여주인공이 애니메이션이라는 장에서 새로운 시간을 달린다.

이 작품의 주인공은 17살의 소녀 곤노 마코토(紺野眞琴). 현재를 사는 도쿄(東京)의 여고생이다. 그 목소리를 연기한 것은 수백 명이 응모한 오디션에서 선택된 16살 소녀 나카 리이사(仲里依紗). 광고와 잡지 모델로 활약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 나카는 참신하고 발랄한 목소리로 주연 자리를 따냈다.

그리고 무엇보다 눈에 띄는 인물은 마코토의 숙모이자 비밀이 많은 30대 독신 여성으로 등장한 소설의 주인공 요시야마 카즈코(芳山和子). 미래에서 온 첫사랑과 헤어진 후 카즈코가 어떤 삶을 살았을까 궁금했던 팬들에게는 반가운 등장임에 틀림없다. 게다가 자신과 같은 능력을 지니게 된 조카에게 그녀가 던지는 조언도 작품의 볼거리 중 하나. 그녀의 목소리를 연기한 것은 영화 <세미시구레(蟬しぐれ)>나 드라마 <여왕의 교실(女王の敎室)> <7인의 여변호사(7人の女弁護士)> 등에서 활약한 여배우 하라 사치에(原沙知繪)이다.

감독은 2005년 극장판 <원피스 오마츠리 남작과 비밀의 섬(ONE PIECE オマツリ男爵と秘密の島)>의 메가폰을 잡았던 신예 감독 호소다 마모루(細田守). 또한 각본은 <학교 괴담(學校の怪談)>으로 일본아카데미상 각본상을 수상한 오쿠데라 사토코(奧寺佐渡子)가 처음으로 애니메이션에 도전했다. 섬세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탄생시킨 것은 당대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신세기 에반게리온(新世紀エヴァンゲリオン)>의 캐릭터 디자인을 맡은 사다모토 요시유키(貞本義行). 게다가 무대가 되는 도쿄를 생생하게 그려낸 것은 <모노노케희메(もののけ姬)> <반딧불의 묘(火垂るの墓)> 등 지브리 작품을 맡아왔던 야마모토 니조(山本二三)가 맡는 등 당대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집결했다.



캐릭터

곤노 마코토(紺野眞琴)

도쿄(東京)의 서민마을에 있는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2학년 여고생. 성적은 중하위권이고 특별한 특기도 없는 그야말로 평범 그 자체. 반 친구와 하는 야구 비슷한 놀이로 시간을 때우는 것이 일상. 그런데 여름방학 직전의 어느 날, 우연히 시간을 건너 뛸 수 있는 '타임 리프'라는 능력을 갖게 된다. 성우는 나카 리이사(仲里依紗).


요시야마 카즈코(芳山和子)

주인공 곤노 마코토의 숙모. 30대 후반인데 아직 미혼이다. 직업은 복원사로 현재 박물관에서 일하고 있다. 조금 현실과는 동떨어진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베일에 싸인 여성. 때문에 마코토로부터 '마녀 아줌마(魔女おばさん)'라는 별명을 얻었다. 하지만 특별한 능력을 지닌 마코토의 유일한 이해자이자 조언가. 성우는 하라 사치에(原沙知繪).


마미야 치아키(間宮千昭)

주인공 곤노 마코토와 친한 3인방 중 하나. 성질이 급해서 트러블이 생기면 생각보다 손이 먼저 나가는 타입이다. 수학 성적은 뛰어난데 한문은 기초 한자도 제대로 못 쓸 정도로 과목별로 실력 차가 크다. 성우는 이시다 타쿠야(石田卓也).


츠다 코스케(津田功介)

주인공 곤노 마코토와 친한 3인방 중 하나. 방과 후에 하는 야구 놀이에 늘 끼어 있지만 의학도를 꿈꾸는 수재. 스포츠도 만능이고 공부도 잘해서 여학생들에게는 동경의 대상이다. 때문에 사람들은 그가 왜 마코토와 치아키와 같은 애들과 어울리는지 궁금해 한다. 성우는 이타쿠라 미츠타카(板倉光隆).


후지타니 카호(藤谷果穗)

자원봉사활동부에서 활동하는 고교 1년생 소녀. 조용하고 생각이 많은 타입이다. 츠다 코스케를 좋아해서 과감히 고백한다.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는지 고민을 마코토에게 털어놓는다. 성우는 타니무라 미츠키(谷村美月).




추천사이트 및 기사

[일어] 시간을 달리는 소녀(時をかける少女) 공식 홈페이지

[한글] 2006년 마이니치영화콩쿨 대상 <유레루> ... 2007. 02. 07
[한글] 2006년 호우치영화상, 첫 주연에 주연상 ... 2006. 11. 28
[한글] <시간을 달리는 소녀> 애니메이션화 ... 2006. 03. 27

[리뷰 출처] http://www.tojapan.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