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10일 수요일

크로스로드:과학과 미래 그리고 인류에 대한 장대한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로스로드 로고


크로스로드 사이트로 이동 [새창]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로스로드 소개

'과학과 미래 그리고 인류'를 목표로 한 <크로스로드>는 과학 특집, 과학 에세이, 과학 유머, 과학 소설, 과학 만화 등 다양한 장르의 과학 글을 통해 미래의 과학적 비전을 보여주고자 아시아 태평양 이론물리센터(Asia Pacific Center for Theoretical Physics)가 창간한 과학 웹 저널입니다.

한국어 버전과 영어 버전을 동시에 제공하는 <크로스로드>는 과학 지식을 단순히 소개하는 기존의 과학 저널과는 달리 무엇보다 과학자들의 세계관과 비전이 담긴 글을 통해 과학자와 일반인들이 서로 논쟁하고, 토론하고, 웃고 즐길 수 있는 웹 저널로, 앞으로는 아태 지역의 모든 언어권을 기반으로 하고자 합니다.

<크로스로드>는 과학자들의 주관적인 아이디어나 미래에 대한 비전이 들어 있는 글이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글, 혹은 영감과 상상력이 가득한 과학 소설이나 만화 등을 소개해 아시아태평양 나아가 전세계의 과학 커뮤니케이션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입니다.

다양한 ‘가능성’이 교차되며 그 가능성을 더욱 넓히는 <크로스로드>의 의미만큼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과학을 보다 더 대중화시키며 그 저변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Sci-fi 코너에서 국내의 질 높은 SF 중단편 신작을 무료로 읽을 수 있습니다.
(현재 17작품이 올라와 있네요.)

고래의 꿈 [허경순].pdf
굿모닝 존 웨인 [박민규]
꿈꾸는 지놈의 노래 [복거일]
대리전(代理戰) [듀나]
땅 밑에 [김보영]
로도스의 첩자 [고장원]
사관과 늑대 [이한범]
앱솔루트 바디 [임태운]
얼터너티브 드림 [김덕성]
오래된 이야기 [오경문]
우리 사랑 이야기 [송경아]
지구의 아이들에게 [희자]
집사 [박애진]
카이와판돔의 번역에 관하여 [이영도]
플라스틱 프린세스 [유서하]
필멸(必滅)의 변(辯) [신윤수]
향기 [노성래]


올해 초 까지만해도 Cartoon 코너가 있었는데 투고가 없어서인지, 개편하면서 Cartoon코너는 사라졌네요. 아쉽군요. 많지는 않았지만, 만화도 재밌던데...

댓글 없음:

댓글 쓰기